무대미술전공
스스로 질문하고
자신의 길을 찾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디자이너 양성
텍스트에서 의미를 찾고, 공간과 빛을 활용하는 시공간 디자인 훈련과
체계적인 제작 실습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엔터테인먼트산업 전문인력으로 성장합니다.
학교가 곧 현장!
각 단위의 디자인 및 기술 수업을 통해
전공역량의 기초를 다지고
프로덕션에서 응용하는 교육 커리큘럼
무대미술은 디자인과정 뿐만 아니라 실제 다른 파트와의 협업을 통해 실습이 완성됩니다. 매학기 새롭게 진행되는 10여편 이상 다양한 규모의 공연들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공연을 만들어 가는 경험을 하게됩니다.
정규 교과과정과 더불어 무대예술전문인 자격증 준비, 세계미술대전(PQ), 타대학과의 협업을 통한
공연제작실습 과정등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디자인의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입학 후 적성과 각 분야를 탐색하고 세부트랙을 선택
신입생들은 다양한 공연예술 스태프분야에 대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커리큘럼과 다양한 비교과 기회들을 통해 자신의 스스로 적성과 성향을 탐색합니다.
공연의 무대, 조명, 영상을 통합하여 사고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계된 디자인 융합 수업
기초부터 융합까지 매학기 촘촘하게 짜여진 디자인 수업은 혼자하는 디자인에서 각 파트별로 함께 협업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세부트랙에 따른 전문화되고 특화된 다양한 기술(technic) 수업
무대제작, 작화, 3D렌더링, 설계(CAD), 조명프로그래밍, 조명시뮬레이션, 다양한 영상프로그램등을 실습할 수 있는 최신 기자재와 국내대학 최대 규모의 제작소와 다양한 규모의 극장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 과정부터 제작, 공연진행까지 실제 현장과 같은 교육 환경
현장 프로덕션 시스템과 같은 환경에서 공연 제작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하고 진행할 수 있는11-15주 집중 블록식 수업 형태와 교육기자재를 제공합니다.
현장 적응력 강화를 위한 실습 위주, 현장전문가 교수진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교수진들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의 특강을 통해 현장과 가장 밀접한 환경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