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학년도 2학기 (18).JPG

공연예술학과 학사학위과정 교수진

박정화 | 공연예술학과 학과장

02. 박정화 교수님.jpg

무대디자이너, 소품디자이너이다.

공예미술을 전공하면서 개인 활동 중 독일의 다양하고 실험적인 공연을 접하게 돼 Staatliche Hochschule fur Gestaltung Karlsruhe에서 Szenografie을 전공하게 되었다.
Johanes schutz와 Michael simon 무대디자이너의 어시스 트를 거쳐 새로운 도전에 거침없는 학생들과 함께 미래의 동반자로서 열심히 달리고 있다. 현재 오페라, 무용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호두까기 인형’-서울발레씨어터
‘백설공주’-서울발레씨어터
‘두 개보다 많은 그림자’-댄스씨어터온
‘쉐도우카페’-댄스씨어터온
‘비 오이디푸스’-,JOO컴퍼니
‘동동’-아지트현대무용단
‘메밀꽃필무렵’-JOO컴퍼니
‘고집쟁이 딸’-광주시립화관
‘나비부인’-영남오페라
‘고양시국제어린이영화제’-고양시
‘종합예술무대’-디자인 팀장

김한내 | 전임교수

02. 김한내 교수님.jpg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출과 석사

​제44회 서울연극제 참가작 <추락>, 서울국제공연예술제 공식초청작 <호모 플라스티쿠스>, 세월호:극장들, <추락> 서울시 극단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 음악극 <템페스트>, 국립극단 기획공연 <데리러 와줘>, 국립극단 삼국유사 연극만발 <남산에서 길을 잃다>, 남산예술센터 신진예술가 기획전 <우릴 봤을까?> 외 다수

변재중 | 초빙교수

KakaoTalk_20231030_173340133.jpg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에서 연출을 전공했다.


학창시절 작업 중 특히나 무언극, 그림자극’미녀와야수’등 움직임 중심의 작품들을 즐거이 작업 하였고 졸업 직후 처음 뛰어든 현장에서 만난 넌버벌 공연에 제대로 푹 빠져 관련 연구를 전문적으로 해보고자 현재는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에서 연출전공으로 그림자극, 무용극 등 움직임 중심의 공연 창작을 위한 공부들을 하고있다.
이를 토대로 현장에선 여러 프로젝트 그룹들과 <그림자극’미녀와야수’>,<연오랑세오녀>,,<소녀를만나다>등 다양한 창작실험을 통해 공연하고 있고, 모교에서 매순간 설레는 마음으로 후배들과 창작 작업 중이다.

마창욱 | 초빙교수

마창욱 교수님_edited.jpg

뮤지컬 음악감독,작곡가,편곡가,보컬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9 대국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창작뮤지컬상, 2010 더뮤지컬 어줘즈 소즉장 창작뮤지컬 상을 수상하였으며 주요작품으로는 <뮤지컬 스페셜레터>,<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사이>, <뮤직드라마 당신만이>,<뮤지컬 멸화군>,<뮤지컬 청춘소음>,<뮤지컬 우리가 사랑했던 그날>, <뮤지컬 막돼먹은 영애씨> 등이 있다.

권영호 | 초빙교수

별도 사진 첨부_6 권영호 교수.jpg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창작과 예술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출과 예술전문사

경기대학교 공연예술학 박사

현재는 연출과 움직임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연출작

소리광장에 남겨진 시간, 불장난, 트랙터, 하무뭇하니, 무릎이 삐걱거려도, 오딧세우스, 나는 왜 아버지를 잡아먹었나, 하프 라인 등

 

움직임 감독

푸른 나비의 숲, 나는 거위, 열녀를 위한 장례식, 쿠웅따 사안책, 영지, 노인과 여자를 위한 나라는 없다. 이것은 실존과 생존과 이기에 대한 이야기, 양봉트럭, 더 나은 숲, 딴 소리 판, 오렌지 북극곰, 타조 소년들 등

김일송 | 외래강사

별도 사진 첨부_8 김일송 교수.png

(책공장) 이안재를 운영하면서, 희곡, 평론 등 연극 관련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공연문화월간지 씬플레이빌 편집장과 서울무용센터 웹진 춤:in 편집장, 공연예술국제교류 정보플랫폼 더아프로 편집장을 지냈다

bottom of page